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고객 사은 이벤트 전개

등록 2021.10.28 09:01: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2월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다.

단골 고객들이 일주일에 평균 두 번 방문해주는 것에 감안,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은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및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을 적용한다.

먼저 이번 겨울 e-프리퀀시는 지난 여름 e-프리퀀시와 동일하게 온라인의 편리함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는 시점이나 특정 사은품 재고 소진이 임박한 경우 고객의 예약 시스템 접속이 잦아지면서 발생하는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한다. '사이렌 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사은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사은품의 원활한 물류와 증정을 위해 이벤트가 시작되는 10월28일이 아닌 11월1일부터 사은품을 수령하도록 했다. 예약은 10월28일부터 가능하다. 플래너와 함께 따로 제공되던 추가 구성품도 플래너 내에 함께 포장해 제공한다.

전년대비 사은품 수량도 25% 늘렸다.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은품을 수령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e-프리퀀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일주일 동안 최대 5개까지만 예약 가능하다. 아무리 많은 음료를 구매하더라도 일주일간 수령 가능한 사은품 수량을 제한해 리셀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물류 상황, 제작 일정 등에 따라 사은품이 품목별로 조기 소진될 경우 사전 공지 후 무료 음료 쿠폰(Tall 사이즈) 2장이 대체 증정될 예정이다. 대체 증정되는 무료 음료 쿠폰은 스타벅스 앱 상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불량 교환 프로세스도 변경된다. 이번 행사부터는 불량품 회수 시 고객이 원하는 주소로 발송 (고객 정보 제공 동의 시) 해주는 방식을 도입한다. 단 불량으로 변경되는 사은품은 동일품 변경 원칙이 적용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e-프리퀀시 이벤트는 1년간 스타벅스를 방문해준 많은 고객분들에게 진실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전통적인 사은 행사"라며 "이런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