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 봄맞이 양재천 환경 정화 봉사 진행
상춘객 몰리는 양재천서 쓰레기 줍고 청소해
향군여성회 주관 'GO! GO! GO! 캠페인' 일환
[서울=뉴시스] 재향군인회 본부 및 여성회 회원들이 양재천 일대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재향군인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인턴 기자 = 재향군인회(향군)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향군 GO! GO! GO!'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향군 GO! GO! GO!' 캠페인은 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향군의 봉사활동이다. 'GO! GO! GO!'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를 뜻한다.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실시하던 향군의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하면서 시도회부터 읍면동에 이르는 전국 회원들이 동참하게 됐다.
봉사활동은 계절별로 테마를 정해 진행된다. 4월에는 '꽃과 함께 GO! GO! GO!', 6월에는 '영웅과 함께 GO! GO! GO!',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12월에는 '이웃과 함께 GO! GO! GO!'가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재향군인회 본부 및 여성회 회원들이 양재천 일대에서 '꽃과 함께, GO!GO!GO!'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재향군인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꽃과 함께 GO! GO! GO!'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전국에서 온 상춘객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향군 본부와 여성회원 등 60여 명은 16일 서울 양재천에서 2시간 동안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향군여성회 이서인 회장은 "향군여성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회원 5만7000여 명으로 이루어졌다.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 및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