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에 숨겨진 불규칙 속의 규칙 "당첨번호 패턴 알아야"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여러 재테크 수단 가운데, 로또가 경기의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는 점도 한 몫을 할 것이다.
거액의 당첨금이 걸린 까닭에 출범 이후 국민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로또, 그러나 그 당첨확률은 '814만 분의 1'로 소위 '사람이 벼락을 맞고 살아나 다시 벼락을 맞을 확률과 맞먹는다'고 비유된다.
벼락을 맞는 사람은 드물지만 1등 당첨자는 매주 탄생한다. 다시 말해 로또1등 당첨이 벼락을 맞기보다 힘들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벼락 맞은 사람보다 로또 당첨자가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말하는 '814만 분의 1'이라는 확률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로또 전문 통계 전문가는 "경우의 수로 계산된 로또 당첨 확률보다 중요한 것은, 과거 당첨 데이터의 통계와 패턴"이라며 "보다 과학적인 분석과 예측을 통해 현실적인 당첨 방안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과학적인 로또 분석 및 예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온라인 로또명당', 즉 로또정보사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국내의 한 로또정보사이트 '로또리치'가 '로또1등 당첨번호 국내 최다 적중'이라는 성적으로 많은 로또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또리치가 기록한 이 놀라운 성적의 기저에는, 자체 개발한 과학적 로또 분석 시스템 '로또1등 예측시스템'이 있다.
로또리치 박원호 본부장은 "로또1등 예측시스템의 과학성은 당첨 성적을 통해 증명하고 있으며, 최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마친 이후에는 4주 연속 로또1등 당첨번호 적중, 2주 연속 실제 1등 당첨자 탄생 등 더욱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로또리치 연구원은 "확률로 이루어진 결과값이 바로 통계이다. 통계를 통해 패턴을 분석하면서 불규칙한 듯 보이는 번호들 사이에 숨어있는 규칙성을 찾아내는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통해 로또 예측에 보다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업계 최초로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술평가를 받아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인정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차별화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588-0649>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