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시즌, 동안 만드는 윤곽리프팅과 이중턱 제거 시술 활발

요즘은 결혼식만큼 웨딩촬영 또한 중요한 날로 꼽힌다. 최근 결혼 적령기가 늦어진 탓에 많은 30대 이상의 신랑신부들이 주름져 보이는 눈가나 입가, 이중 턱살, 광대밑 살, 볼 살 등 보이고 싶지 않은 외모에 더욱 신경을 쓴다. 더구나 사진촬영과 HD 영상촬영은 이러한 부분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기도 한다.
때문에 결혼시즌인 5월에는 동안(童顔) 외모를 위해 보톡스, 이중턱지방흡입. 필러, 실 리프팅 등의 시술을 받는 30대 신부들이 많다. 이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방법으로 회복기간이 짧고 자연스럽게 젊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선 보톡스는 많은 연예인들이 쉽게 털어 놓는 쁘띠성형이다. 일반인들에게서도 이제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다. 흔히 알려진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를 이용해 일정기간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역할을 한다. 미간 눈가 입가 등 잔주름이 많이 잡히는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할 경우 주름이 잡히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운동기능을 저하시켜 주름완화 및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근육의 발달로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엔 이러한 저작근을 일정기간 수축시켜 얼굴이 갸름해 지는 효과도 보여준다. 시술의 경우 2주 이후부터 경과가 눈에 띄면서 3~6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필러의 경우에는 시술 직후부터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턱밑에 지방이 쌓인 이중 턱의 경우에는 이중턱지방흡입이 갸름하고 탄력 있는 턱 선으로 개선시켜 주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지방조직의 흡수율이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불필요한 지방은 융해 후 제거하고, 피부 또는 지방을 피부에 유착시켜 갸름하고 훨씬 어려 보이는 안면윤곽을 만들어 주는 시술법이다.
피부탄력과 얼굴라인을 개선시켜주는 리프팅시술을 찾는 이들도 많다. 처진 피부와 연부조직에 특수 실을 이용하는 리프팅 시술은, 볼과 턱 선을 직접적으로 당겨주어 윤곽라인을 살리고 젊고 동안외모에 가깝게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리본리프팅은 그물망 모양의 메쉬(Mesh)소재를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여 피부조직과 결합되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이를 오래 유지시키는 효과가 장점이다.
이와 관련, 어필성형외과의원 조동필 대표원장은 13일 “윤곽리프팅, 이중턱지방흡입은 빠른 시간 내에 큰 불편함 없이 얼굴이 작고 어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웨딩시즌에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촬영날짜나 결혼식 전 충분한 회복기간 여부를 확인하고, 시술 후 부작용이나 주의사항 등 철저히 알아본 뒤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