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새 원내사령탑 김기현 "싸우면 이길 것"
"편향되지 않은 역동성 넘치는 국민의힘 만들 것"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원내대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21.04.18. bluesoda@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1/04/18/NISI20210418_0017363128_web.jpg?rnd=20210430134504)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원내대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21.04.18. [email protected]
김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당선된 후 수락연설에서 "우리가 반드시 국민들의 지지를 얻어내고 내년 대선에서 이겨서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회복하고 다시 한 번 자랑스런 나라를 만드는데 저와 의원님들이 힘을 합치면 반드시 그 결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사실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다. 당선된 직후의 마음은 정말 무겁고, 이 험한 길 어떻게 가야할까 하는 그런 두려움이 다가온다"며 "너무나 중요한 역사의 변곡점에서 우리가 다시 상승할 것이냐 아니면 침몰할 것이냐를 결정해야 되는 중요한 시점에 원내대표직을 맡게 되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그는 "늘 승부를 걸면서 살아왔다. 그리고 싸우면 이길 것"이라며 "이기는 그 방법은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고 의원님들과 하나가 되는 소통과 공감이라고 저는 생각한다. 우리는 하나"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제가 먼저 앞장서겠다. 헌신하고 목숨걸고 앞장서서 싸울 것은 싸우고 지킬 것은 지키겠다"며 "그러면서 의원님 여러분들이 바로 우리 당의 주인으로 되도록 모시고 제가 할 수 있는 서번트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의원님 여러분들의 성원과 질책, 때로는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