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디앤디, '에피소드 수유'에서 이케아 팝업 전시 연다

등록 2022.04.07 14:32: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4월8일~5월8일 한 달 간 팝업 전시 진행

이케아 '새삶스럽게' 브랜드 캠페인 일환

에피소드 수유 '셰어드 리빙' 소개도 포함

SK디앤디-이케아, '에피소드 수유 838'에서 팝업 전시 진행(사진 제공=SK디앤디) *재판매 및 DB 금지

SK디앤디-이케아, '에피소드 수유 838'에서 팝업 전시 진행(사진 제공=SK디앤디)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가 신규 오픈한 '에피소드 수유 838'에서 한 달 간 이케아 팝업 전시를 연다.

7일 SK디앤디에 따르면 팝업 전시는 '에피소드 수유 838' 상업시설 2층에서 오는 8일부터 내달 8일까지 한 달 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지난 3월 정식 오픈한 '에피소드 수유 838'은 수유역 초역세권에 있어 서울 북부 교통과 상권의 요지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마을을 수직 형태의 빌딩으로 구현한 ‘수직마을’을 콘셉트로, 818가구 규모의 전용공간과 지역과 소통하는 광장을 포함한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이케아에서 진행하는 팝업 전시는 '새삶스럽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케아가 '라이프 앳 홈 리포트(Life at Home Report) 2021'을 통해 발견한 사람들의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4가지 주제 ▲커뮤니티 ▲공간 ▲일과 ▲미래의 집을 체험형 전시로 선보인다.

또 사회 초년생, 개발자, 셰프, 건축가 등 새로운 시작에 도전하는 가상 인물의 이야기를 담은 쇼룸을 구성해 새 삶을 위한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과 영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 전시 중 일부로, 에피소드와 이케아가 함께 꾸민 셰어드 리빙(Shared Living, 복도 공유화) 세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셰어드 리빙 타입은 에피소드 수유에서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개인이 사용하는 방 외에 복도 및 거실, 키친 등을 공용 공간으로 조성해 '따로 또 같이' 사는 형태의 거주 공간이다.

이러한 타입은 에피소드 수유 838의 19층부터 23층까지 총 5개 층에 조성돼 있으며, 이 중 20층부터 23층까지는 이케아가 제안하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반영했다. 방문객들은 팝업 전시 체험 후, 투어 신청을 통해 해당 공간을 직접 둘러볼 수 있다.

이번 팝업 전시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피소드 수유 838에 마련된 이케아 쇼룸에 1년, 또는 하룻동안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각각 1명, 12명에게 제공한다. 또 이케아 패밀리 회원인 참여자 중 매일 선착순 40명에게는 이케아가 발간한 '우리와 지구(Us & Our planet)' 도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SK디앤디 에피소드 관계자는 "에피소드와 이케아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주거 경험 및 지속가능한 삶의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며 "두 브랜드의 다양한 고민과 제안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주거 솔루션을 제안하는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로, 지난해 10월 오픈한 서초점을 비롯해 성수, 강남, 신촌, 수유 등 총 2480여 가구가 제공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