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협력 지원 프로그램 기업 '인텔리즈' 선정
AI 기반 지능형 솔루션·검사 시스템 스타트업
![나현식 인텔리즈 대표이사(왼쪽),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오른쪽). [사진 제공 = 하이비젼시스템]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6/10/NISI20220610_0001017086_web.jpg?rnd=20220610101236)
나현식 인텔리즈 대표이사(왼쪽),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오른쪽). [사진 제공 = 하이비젼시스템]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하이비젼시스템은 중소기업·스타트업 협력을 위한 하이투게더(Hy-together)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스타트업 기업 인텔리즈를 선정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투게더는 설비, 부품 분야의 기술 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창업 7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협력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1년 간 최대 2억원의 현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과제, 아이디어에 대한 공동 사업화를 추진한다.
인텔리즈는 AI 기반 지능형 솔루션 개발, 머신비전 기술 적용을 통한 검사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검사 솔루션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급형 AI 비전검사 솔루션과 첨단 AI 외관검사 솔루션의 개발·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 협력을 달성하고, 비전 검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것"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