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호위함 건조 위해 대규모 '실내 공장' 짓는다
![[서울=뉴시스]지난 6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한화오션의 울산급 호위함 등 최첨단 전투함 함정모형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사진=한화오션 제공)](https://img1.newsis.com/2023/07/06/NISI20230706_0001307987_web.jpg?rnd=20230706081256)
[서울=뉴시스]지난 6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한화오션의 울산급 호위함 등 최첨단 전투함 함정모형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사진=한화오션 제공)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한화오션은 호위함 건조를 위한 대규모 신규 시설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함정 건조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건조 라인 전문화를 통해 호위함 적기 전력화에 나선다.
한화오션은 수상함 2척을 동시 건조할 수 있는 실내 탑재 공장 신축을 고려하고 있다. 이 공장은 원활한 야간 작업 뿐 아니라 기상 악화 영향을 받지 않아 정해진 납기 내에 안정적으로 수상함을 인도할 수 있다.
늘어난 옥내 작업은 건조기간 중 외기 노출을 줄이고, 선체 및 탑재 장비의 오염과 손실을 최소화 해 수상함 품질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공장에는 300톤 규모 크레인 2기가 포함될 예정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수상함 실내 탑재 공장을 통해 대한민국 해군의 차기 함정 건조 및 창정비 등에 필요한 충분한 설비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