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앱서 라방 보고 쇼핑…KT알파, 오아시스알파·하나카드와 맞손
3자 업무협약 체결…라이브커머스 강화 나서

KT알파-오아시스알파-하나카드 3자 업무협약식.(사진=KT알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KT알파가 오아시스알파, 국내 주요 카드사인 하나카드와 25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힘을 싣는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7월 초 하나금융그룹의 페이(Pay)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하는 등 개편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여행·직구·인공지능(AI) 추천 맛집 등 생활 속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하나카드와 손잡고 연내 하나페이 앱에서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물론 방송상품, 인기상품, 이벤트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핵심역량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품 판매 및 홍보 마케팅 등을 상호 협력하고,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편성·송출, 하나카드 앱을 통한 상품 판매를, ▲하나카드는 라이브커머스 제작협조 및 방송송출 지원을 주력으로 적극 협력할 전망이다.
KT알파 조성수 대표는 "TV, 쇼핑앱 등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넘어 카드사 앱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 확장을 통해 미래고객을 확보하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