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찬성 응원" 국힘 김상욱 사무실에 화환 잇따라(종합)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10일 오전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찬성 입장을 밝힌 가운데 울산 남구 신정동에 위치한 김 의원 사무실 앞에 응원화환들이 배송돼 있다.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찬성 입장을 밝힌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을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김상욱 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울산 남구 신정동에 위치한 김상욱 의원 사무실 앞에 응원 문구가 담긴 화환이 잇따라 배달됐다. 오후 6시 기준 사무실 앞에 놓인 화환은 총 7개다.
화환에는 '당신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국민을 위한 진정한 국회의원', '의원님의 용기를 지지합니다', '소신있는 행동과 용기' 등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날 사무실에는 격려 전화와 함께 응원 메시지가 담긴 화분 등도 배달됐다.
의원실 관계자는 "김 의원이 탄핵에 공개 찬성 의사를 밝힌 이후 화환 등이 계속 배달되고 있다"며 "지난 7일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석한 뒤 항의전화를 많이 받았지만 그만큼 응원해주는 전화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사죄와 즉시 하야를 촉구하고 있다. 2024.12.10. [email protected]
김상욱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헌법적 반민주적 비상계엄을 기획한 대통령에 대한 차회 탄핵표결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을 향해 "보수의 가치에 정면으로 위반한 대통령에 대한 탄핵에 함께 동참할 것을 요구한다"며 "잘못에 책임 있는 여당이 국민에게 행동해야 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했으나 당론에 따라 탄핵안에 동의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