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주시 '2025 체납관리단(기간제근로자)' 모집 등[양주소식]

등록 2025.01.17 15:21: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주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가 2월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체납자 실태조사 업무를 수행하는 '2025년 체납관리단' 신청을 받는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전화상담, 실태조사 병행)으로 근무 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로 1일 6시간, 주 5일간 근무할 예정이다.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세 전반에 대한 교육 수료 후 전화 상담원은 체납 상담, 체납자료 정비, 납부안내문 발송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실태조사원은 체납자 방문 상담을 통한 실태조사, 체납 사실 안내, 납부 홍보, 애로사항 청취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2월3일 게재될 채용 공고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의 양주시민으로 시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양주시청 1층 징수과 체납관리팀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채용 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오는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양주시 '2025년도 주택개조사업' 대상자 선착순 모집

경기 양주시가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수준 향상을 위한 '2025년도 경기도 주택개조사업'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 사업은 ▲어르신안전하우징, ▲햇살하우징,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 서비스 등 총 3개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예비 대상자를 포함해 총 35가구를 모집할 예정이다.

'어르신안전하우징'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들의 주거 안정성 향상을 위해 문턱 낮춤, 미끄럼방지 바닥재 시공, 경사로, 안전 손잡이 시공 등 주택 내 안전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구당 500만 원 이내 지원한다.

'햇살하우징'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304만 원 이하) 저소득층 가구의 난방비, 전기료 절감 등을 위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으로 가구당 500만 원 이내 지원하며 지원 항목은 창호·문 교체, 벽체 보강, 보일러 교체, LED 조명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등이다.

복권 기금과 함께하는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 서비스' 사업은 반지하·옥탑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아동 가구의 주거환경 및 위생개선을 위한 것으로 소독 방역, 도배·장판 교체, 수납 정리, 청소 등 클린 서비스 항목과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등 물품 지원 항목이 있으며 가구당 300만 원 이내 지원한다.

어르신안전하우징, 햇살하우징 등 2개 사업은 오는 2월13일까지,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 서비스 사업은 오는 3월31일까지 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과 주거복지정비팀(031-8082-656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 '2025년 주소 정보시설 일제 조사' 착수

경기 양주시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생활 환경 개선을 목표로 '2025년 주소 정보시설 일제 조사'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정확한 주소 체계'는 응급상황 발생 시 구조와 대응의 신속성을 높이고 택배나 배달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조사는 올해 상반기까지 진행되며 건물번호판,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사물 주소판 등 관내 총 3만3383개의 주소 정보시설을 전수 점검할 계획이다.

조사 과정 중 시설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훼손되었거나 누락된 시설에 대한 신설 및 보완 작업도 병행할 예정이며 노후된 주소 정보시설은 교체와 수리 작업을 지원하는 등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토지관리과 도로명주소팀(031-8082-6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