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문화센터, 봄학기 수강생 모집…다자녀 50% 할인
어린이동반 숲·생태 나들이 등 27일까지 선착순
퍼스널컬러 진단, 파티메이크업 신규 강좌 도입
![[세종=뉴시스]한국마사회 봄학기 수강생 모집. (사진=마사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2/06/NISI20250206_0001764688_web.jpg?rnd=20250206171200)
[세종=뉴시스]한국마사회 봄학기 수강생 모집. (사진=마사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한국마사회가 27일까지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봄학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마사회는 지역 주민을 위해 경마가 열리지 않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전국의 26개 지사(장외발매소)에서 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백화점 및 마트, 지자체보다 저렴한 수강료와 알찬 강좌들로 구성돼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봄학기 강좌는 다음달 5일부터 11주간 진행될 예정으로, 코로나 중단 이후 최대 규모의 강좌를 신설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강좌들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젊은 층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퍼스널컬러 진단, 파티 메이크업 강좌를 비롯해 어린이 가족 동반 프로그램인 '숲·생태 나들이', 덕수궁과 창경궁을 관람하는 '봄빛, 궁궐야행'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또한 전통적 인기강좌인 어반 스케치, 요가·필라테스, 쿠킹클래스 등 전국 26개 지사에서 약 450여개 강좌가 운영된다.
마사회 문화센터 담당자는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좋은 계절인 봄을 맞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클래스를 많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께 사랑받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사회는 사회적 약자, 2자녀 이상 부모(막내나이 18세 이하)에게 수강료를 50%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수·목요일에 지역별 지사를 방문하거나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오는 27일까지로 문화센터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