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반값여행 오세요" 강진, 올해도 대박 예감
광주 신세계백화점 내 부스 홍보 '성황'
![[강진=뉴시스]강진군 문화관광과 직원들이 최근 광주신세계 백화점에서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을 홍보함과 동시에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참여를 적극 안내했다.](https://img1.newsis.com/2025/02/18/NISI20250218_0001772442_web.jpg?rnd=20250218100304)
[강진=뉴시스]강진군 문화관광과 직원들이 최근 광주신세계 백화점에서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을 홍보함과 동시에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참여를 적극 안내했다.
[강진=뉴시스] 배상현 기자 = 강진의 `누구나 반값여행'이 올해도 대박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1월 25일부터 매주 토요일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에서 ‘강진 반값여행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홍보 부스에서는 백화점 고객 대상 ‘반값여행’과 오는 22일부터 개최되는 제53회 강진청자축제, 강진 농수특산품들을 소개하며 특별한 강진 여행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15일 2월 마지막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족, 친구, 연인, 다양한 연령층 500명 이상의 고객이 반값 이벤트에 참여하는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누적 이용 고객은 1000명이 넘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고객은 “작년에 반값여행을 신청해 강진을 방문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다. 이번에도 청자축제 기간에 반값여행을 신청해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할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홍보부스에서는 ‘반값여행’뿐만 아니라 강진의 대표 축제인 강진 청자축제도 함께 안내돼 방문 고객들이 매우 만족스러워했으며 축제기간에 맞춰 강진 반값여행 신청 및 방문 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이 많았다.
올해로 53회를 맞이하는 강진 청자축제는 이달 22일부터 3월 3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축제기간동안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강진 반값여행 안내 및 시청 부스가 축제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강진을 방문하는 당일까지 반값여행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또 일부 업소를 제외하고 축제장을 포함한 강진 관내에서 사용한 모든 소비 비용에 대해 정산 신청을 하면 소비 비용의 50%를 팀(2인 이상)은 최대 20만원까지 개인은 최대 10만원까지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 준다.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 신청은 강진반값여행 홈페이지(gangjintour.com)에서 가능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광주 신세계백화점과 협력해 진행된 강진 반값여행 홍보 및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많은 관광객에 강진 반값여행을 제대로 각인시킬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반값여행을 통해 K-컬처의 원조, 고려청자의 고장 강진군과 청자축제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