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부산 유아교육진흥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등록 2025.02.28 09:29: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교육소식]부산 유아교육진흥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3월4일부터 부산시내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꿈이 있는 아이세상' 2025학년도 단체 유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아들은 탐험놀터, 상상놀터 등 7개의 실내·외 체험장에서 마음껏 놀이하며 친구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운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올해부터 유아체험 사전·사후 활동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장 소개영상, 체험안전교육영상, 사후활동워크북 등을 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전시한다.

또 성장기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균형잡힌 직영무상급식을 제공하고, 통학차량 지원도 가능하다.

◇시민도서관, 마중물 특강 '다모여, 둘러앉아' 실시

부산 시민도서관은 오는 3월15일 오전 10시 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초등학생 3~6학년 50명을 대상으로 마중물 특강 동화작가와의 만남 '다모여, 둘러 앉아'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의는 은영 작가와 도서 '일곱 번째 노란 벤치'를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은영 작가는 책과 독서를 통해 키워지는 '공감'에 대해 알려주고,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3월4일 오전 10시부터 같은 달 11일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푸른 바다의 위해(危害)'사진전 개최

부산 중앙도서관은 오는 3월5~31일 도서관 본관 2층 로비에서 사진전 '푸른 바다의 위해(危害)'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부산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에서 제공한 해양오염 관련 액자 15점과 해양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도서 20권을 전시한다.

◇중앙도서관, 2025년 라틴어 교실 초급반 운영

부산 중앙도서관은 오는 3월12일부터 7월23일까지 매주 수요일 부산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zoom을 통해 '2025년 상반기 라틴어교실 초급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의는 라틴어 필수 단어와 발음, 단어와 기본 문법에 대해 알려주고, 독해의 신화 이야기를 통해 로마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한다.

참가 희망자는 3월4일 오전 10시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구포도서관, '나만의 웹툰, 첫 번째 발자국' 운영

부산 구포도서관은 오는 3~12월 부산지역 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웹툰창작체험실에서 '웹툰 창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웹툰 창작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실습까지 웹툰 작가와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웹툰 기초강의, 디지털 드로잉 실습, 작가와의 멘토링 시간, 자기개발 진로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