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수산자원공단 신임 이사장에 김종덕 前 해양수산개발원장 임명
해양수산정책 전문가…수산자원회복 등 현안해결 적임자
![[서울=뉴시스] 김종덕 수산자원공단 신임 이사장.](https://img1.newsis.com/2025/03/07/NISI20250307_0001786302_web.jpg?rnd=20250307170557)
[서울=뉴시스] 김종덕 수산자원공단 신임 이사장.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한국수산자원공단 제6대 이사장에 김종덕 전(前)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을 임명했다고 7일 밝혔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오는 2028년 3월6일까지 3년이다.
김종덕 신임 이사장은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기획조정본부장, 연구부원장, 원장 등 주요 보직과 기관장을 역임하면서 해양수산정책의 발전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성장에 힘써왔다.
김 이사장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기관장을 지내며 경영능력을 두루 인정받았다. 해양수산발전위원회,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등 정부위원회 위원과 사단법인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감사로 활동하는 등 정부와 민간의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다양한 해양수산 연구실적을 보유한 김 이사장은 해양수산정책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수산자원공단의 주요 현안인 기후변화에 대응한 수산자원의 관리와 회복, 총허용어획량(Total Allowable Catch) 전면 시행 등 수산자원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수산자원 회복 등 당면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산자원조성 분야 책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