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속초=뉴시스] 속초시가 속초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속초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29/NISI20250429_0001831261_web.jpg?rnd=20250429171909)
[속초=뉴시스] 속초시가 속초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속초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속초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전국적으로 증가하는 폭언, 폭행 등의 민원인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민원인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지난 24일부터 시청 민원실과 8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훈련으로 상급자의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녹음·녹화, 경찰서 연계 비상벨 작동 및 청원경찰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와 방문 민원인 대피 등으로 진행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 인해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훈련이 위기관리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모의훈련은 영상으로 제작되어 속초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