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성남소식]시, 전국 대학생 '창의도시계획 공모전' 등

등록 2025.05.12 14:31: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성남=뉴시스] 성남시 창의도시계획 공모전 홍보 안내문 (사진=성남시 제공) 2025.05.12.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성남시 창의도시계획 공모전 홍보 안내문 (사진=성남시 제공) [email protected]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오리역세권 제4테크노밸리 개발에 대한 미래세대의 창의적인 도시계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성남시 창의도시계획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도시계획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오리역세권의 미래를 구상하고 창의적인 개발 방향을 제안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성남시 개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작품 접수는 내달 10~20일까지이며, 참가자는 성남시 또는 소통24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설계포스터, 작품설명서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총 5팀을 선정해 상금 200만원과 성남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 내역은▲대상 100만원▲최우수상 50만원▲우수상 30만원▲장려상 2팀 각 1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성남시청 공공개발정책관 전략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뉴시스] 중증외상센터 원작자인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 강연 안내문 (사진=성남시 제공) 2025.05.12.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중증외상센터 원작자인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 강연 안내문 (사진=성남시 제공) [email protected]


◇ 성남시 '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원작자' 초빙 특강

경기 성남시가 22일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 시청 1층 온누리에서 ‘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원작자인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초빙해 명사 특강을 연다. 강연 주제는 ‘세계사로 보는 감염병’이다.

이낙준 강연자는 코로나19 등 대유행 감염병이 세계를 어떻게 바꿔왔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한다. 또 앞으로 다가올 감염병에서 우리 일상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위생에 대한 개념을 다각적으로 제시한다.

이낙준 강연자는 성남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해 삼성서울병원에서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수료했다. 현재 웹소설 작가이자 의료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유튜버 ‘닥터 프렌즈’로 활동 중이다.

이번 명사 특강을 들으려면 오는 5월 21일 오후 6시까지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서 선착순 500명 신청 접수하면 된다. 무료 강연이며, 행사 당일 선착순 100명 입실해도 된다.

시는 행사 당일 강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 감염병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해 시민들에게 감염병 예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