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단독]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홍대인근 대형빌딩 매입 "압구정과 강남·북 투트랙"

등록 2025.05.20 09:06: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화갤러리아, 지난달 홍대상권 대형빌딩 875억에 매입

"체험형 콘텐츠·신규 비즈니스 테스트베드 활용 전망"

[서울=뉴시스] 갤러리아명품관 외관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갤러리아명품관 외관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 부사장이 주도하는 한화갤러리아가 서울의 대표적인 강북 '핫 플레이스'인 홍대 상권 대형 빌딩을 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동안 강남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을 중심으로 사세를 키워온 한화갤러리아가 홍대 상권에도 깃발을 꽂으면서, 강남 압구정과 강북 홍대 상권 투트랙으로 F&B(식품음료) 등 신사업을 확장할 것이란 관측이다.

20일 부동산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화갤러리아는 지난달 한 사모부동산투자 회사로부터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대형 오피스 빌딩을 875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빌딩은 서울 지하철 홍대입구역과 합정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4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약 1만4000㎡에 달한다. 상업시설, 업무시설, 주거단지가 고루 분포돼 있어 지리적 이점이 크다는 평가다.

국내 MZ세대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서울의 핫플레이스 상권이다.

때문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 부사장이 주도하는 한화갤러리아가 이 빌딩을 강북권의 주요 거점으로 삼아 F&B 등 다양한 유통 신규 비즈니스 모델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벤슨 크리머리 서울에서 열린 신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하고 있다.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은 오는 23일 압구정로데오에 1호점을 개점하며 20여가지 맛의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제조시설, 셰프와 협업한 디저트 메뉴 등을 선보인다. 2025.05.19. hwang@newsis.com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벤슨 크리머리 서울에서 열린 신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하고 있다.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은 오는 23일 압구정로데오에 1호점을 개점하며 20여가지 맛의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제조시설, 셰프와 협업한 디저트 메뉴 등을 선보인다. 2025.05.19. [email protected]

업계에서는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와 최근 론칭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등 한화갤러리아가 추진하는 신사업 매장이 대거 들어설 가능성도 내다보고 있다.

특히 벤슨을 전개하는 베러스쿱크리머리가 이달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20개 이상의 매장과 팝업스토어를 연다는 계획을 밝힌 만큼, 홍대 상권을 활용해 2030세대와 외국인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그동안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명품관이 들어선 서울 강남구 압구정 상권을 중심으로 신사업을 전개해왔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부사장이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열린 파이브가이즈 국내 오픈 1주년 기념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6.26.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부사장이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열린 파이브가이즈 국내 오픈 1주년 기념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6.26. [email protected]

파이브가이즈의 7호점 매장, 국내 사무실을 비롯해 벤슨의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 '벤슨 크리머리 서울' 역시 압구정로데오에 들어섰다.

이에 한화갤러리아가 강남 압구정과, 강북의 홍대 상권을 양대 중심축으로 투트랙 확장 전략을 펼칠 것이란 관측이 높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매장 구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해당 부동산을 사들인 것은 맞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테스트 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