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이낙연 결단에 감사…제7공화국 시대 함께 열 것"
"개헌 추진 구상을 책임감 있게 실현할 것"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개헌·공동정부' 합의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5.27. xconfind@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5/27/NISI20250527_0020827549_web.jpg?rnd=20250527114702)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개헌·공동정부' 합의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5.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문재인 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김문수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데 대해 "결단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는 괴물 독재국가의 출현을 막고 제7공화국 시대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국민의힘은 개헌 추진 구상을 책임감 있게 실현해 가겠다"며 "정치적 연대와 통합이 국민 통합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는 "계엄에 반대하고 독재에 반대하며 개헌에 동의하는 양심적 민주 세력과 함께 민주와 법치를 바로 세우고 미래 세대가 희망을 품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문을 열겠다"고 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그는 "당장 눈앞에 닥친 괴물 독재국가 출현을 막는 데 김문수 후보가 가장 적합한 후보인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제 한 표를 그에게 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권성동 "이재명 'HMM 부산 이전'은 말장난…누가 믿겠나"
- 국힘, 비대위서 '대통령 당무개입 금지' 등 당헌·당규 개정안 의결
- 김대중 재단·文정부 모임, 이낙연 제명 결정…"계엄 옹호 세력 지지"(종합)
- 김문수 "홍준표 '청년의 꿈'에서 청년들과 대한민국 미래 설계"
- 김문수 만난 MB "李는 통치를, 金은 국가를 경영하는 후보"(종합)
- 모친 생가 방문한 박근혜…메시지는 담백, 환호성은 격렬
- 김문수 "영부인 국정 관여 차단, 관저생활비 공개"…대통령 가족비리 근절 약속
- 이낙연 "괴물 독재국가 막기 위해 김문수와 협력"…공동정부·개헌 합의(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