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KB국민은행과 모바일 서비스 혁신 '맞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9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KB국민은행과 ‘교직원의 모바일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금융 디지털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장과 김훈중 사학연금 연금사업본부장. (사진=사학연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교직원과 연금 수급자의 모바일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고자 KB국민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KB국민은행과 '교직원의 모바일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금융 디지털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바일 전자고지, 온라인 인증 등 공단의 연금 서비스와 국민은행의 데이터 꾸러미 및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연계해 교직원 과 연금 수급자의 모바일 서비스 편의성과 정보 활용도를 한 층 높이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전자고지 서비스 고도화 ▲교직원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 ▲정보 보호 및 고객 정보 안전 관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반 협업의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연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