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일하는 정부 평가 걸맞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 만들 것"
"국민 보내주신 기대와 신뢰 보답할 것…끊임없이 노력하겠다"
![[서울=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울산 울주군 언양알프스시장을 방문해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06.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20/NISI20250620_0020858882_web.jpg?rnd=20250620180811)
[서울=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울산 울주군 언양알프스시장을 방문해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06.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일하는 정부라는 평가에 걸맞게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오늘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이처럼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재명의오늘'이란 해시태그와 함께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린다"며 전날 일정을 소개했다.
이 대통령은 "울산 AI 데이터센터 출범식에 다녀왔다"며 "첨단 기술과 데이터가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시대에 울산이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첨단기술산업이 수도권에 국한되지 않고 지방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귀중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울산 경제는 물론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울산 알프스시장을 찾아 시민 여러분께 인사드렸다"며 "많은 분께서 새로운 정부에 대한 응원과 칭찬의 말씀을 전해주셨고, 건강까지 염려해 주신 덕에 큰 힘을 얻었다"고 했다.
또 "코스피 지수 3천 돌파로 주식이 많이 올랐다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더욱 책임 있게 경제를 이끌어가야겠다 다짐했다"며 "시장이 너무 어렵다는 말씀을 경청하며,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살피겠다 약속드렸다"고 했다.
계엄사태 등을 수사할 6명의 특검보를 임명한 것과 관련해선 "국민 여러분의 바람대로 한 점 의혹 없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