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단편 애니 '업그레이드', SBS 애니갤러리 방영
![[대구=뉴시스]계명대 단편 애니 '업그레이드', SBS 애니갤러리 방영(사진=계명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06/NISI20250806_0001912136_web.jpg?rnd=20250806150656)
[대구=뉴시스]계명대 단편 애니 '업그레이드', SBS 애니갤러리 방영(사진=계명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6일 계명대에 따르면 업그레이드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인간이 겪는 불확실성과 내면의 혼란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되는 희망과 성찰을 주제로 한 3D 애니메이션이다. 첨단 기술이 이끄는 발전과 그에 따르는 파괴가 공존하는 세계관 속에서 인간적인 질문들을 시각적으로 풀어내며 감정의 흐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점이 돋보였다.
애니갤러리는 국내 유일의 독립 애니메이션 전문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을 소개하며 신진 창작자 발굴에 힘써왔다.
지난 5월 방영된 Border(볼더)에 이어 올해에만 2번째로 계명대 영상애니메이션과 학생의 작품이 선정돼 방영되며 학과의 꾸준한 창작 역량과 실무 중심 교육 성과가 입증됐다.
김명석 학생은 이번 작품에서 기획, 캐릭터 디자인, 배경 연출, 사운드 구성 등 전 과정을 혼자 수행했다. 전공 수업을 통해 익힌 제작 기법을 바탕으로, 절제된 색채와 상징적 장면 구성을 통해 감정의 깊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영상미와 서사적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김명석 학생은 국내외 영화제 출품은 물론, 애니메이션 기반의 융복합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며 창작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명석 학생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기대를 영상으로 풀어내고 싶었다"며 "이번 방송을 계기로 창작자로서의 가능성과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