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등록 2025.08.23 09: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유통 업계가 최근 인지도 높은 스타를 새 모델로 기용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정관장 새 모델에 임영웅 대신 '박보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 모델로 배우 박보검을 발탁했다.

박보검의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정관장의 브랜드 핵심 메시지인 '건강함(正)' 및 '진정성(情)'과 잘 부합한다는 게 발탁 배경이다.

박보검이 함께 하는 TV CF 광고를 다음달 5일 공개된다. 신규 광고에서는 "정관장은 증명합니다. 과학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오랜 연구와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완성한 정관장만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도 늘릴 예정이다.

정관장은 지난해 4월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바 있다.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빙그레 아카페라 '데이식스'…농심 와사비새우깡 '강유석'

빙그레는 RTD(Ready to Drink·즉석음용)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모델로 밴드 그룹 'DAY6'(데이식스)를 선정했다.

대중의 큰 사랑을 받는 데이식스가 소비자와 매일 함께 하고 싶은 아카페라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는 게 발탁 배경이다.

데이식스의 그룹명은 '일주일 중 6일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지난달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협업해 발매한 곡 'Freaky Monday'의 가사 중 'Monday부터 Sunday까지 하루 종일 아카페라 함께 해'라는 구절이 큰 영향을 줬다고 한다.

앞서 공개된 아카페라 광고용 노래(CM송) 캠페인은 Freaky Monday를 편곡한 것으로, 데이식스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전하고 있다.

캠페인 영상에는 데이식스 멤버들이 6일 동안 아카페라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아냈다.

농심은 스낵 '와사비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배우 강유석을 모델로 발탁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강유석이 함께 한 디지털 광고의 카피는 '알던 맛이 찡해졌다'로,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스낵 새우깡이 와사비를 만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는 내용을 강렬한 음향으로 전달하고 있다.

와사비새우깡은 새우깡에 와사비의 알싸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지난 4일 출시한 지 2주 만에 180만봉이 팔렸다. 이는 먹태깡 출시 2주간 판매량(130만봉)보다 38.5% 높은 수치다.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빈폴 사로잡은 '주지훈'…한율 얼굴에 女 제치고 '우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의 모델로 배우 주지훈을 택했다.

주지훈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서울 클래식'(Seoul Classic) 테마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빈폴은 주지훈이 활약한 화보를 통해 2025년형 젠틀테크 시리즈를 선보였다.

젠틀테크는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셋업 상품군으로 구성돼 일상복은 물론 비즈니스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한율은 모델로 가수 우즈(본명 조승연)를 선정했다.

많은 여성 연예인을 제치고 남성인 우즈가 모델로 기용된 것은 자유분방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그의 이미지가 한율이 추구하는 '건강하게 빛나는 균형 잡힌 아름다움'과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우즈는 작사, 작곡, 퍼포먼스까지 전방위로 소화하며 자신만의 매력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해온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입대 전 발매한 곡 '드라우닝'(Drowning)의 공연 영상이 18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해당 곡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역주행 신화를 썼다.

[유통가 새 얼굴] 박보검·데이식스·주지훈…스타 모델 기용 잇따라


신라면세점 얼굴 된 '박형식'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홍보모델로 배우 박형식을 발탁했다.

이번 모델 발탁은 다음달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을 앞두고 방한 고객을 본격적으로 유치·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박형식은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국내·외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새 모델 선정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2주간 박형식과 함께한 홍보 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신라면세점 쇼핑 혜택과 모델 아크릴 디오라마를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