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신청·접수
![[하동=뉴시스] 경남 하동소방서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1/03/10/NISI20210310_0000704119_web.jpg?rnd=20210310101206)
[하동=뉴시스] 경남 하동소방서청사.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하동소방서가 29일까지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신청·접수 받는다.
18일 하동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우수업소 선정은 다중이용업주의 전반적인 안전 수준을 향상시키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업소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에 대한 위반사항이 없는 곳 ▲공표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화재가 발생하지 않은 곳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는 곳 ▲소방 교육 또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최근 3년 동안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요건이 필요하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소방서장 표창, 인증 현판 교부,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검색포털사이트(네이버)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기, 화재배상책임보험 보험료율 차등 적용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신청 방법은 하동소방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를 하동소방서 예방안전과 민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하동소방서 서석기 서장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안전관리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많은 업주들이 이번 신청 접수기간 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