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공동주택관리 지원합니다…사업별 최대 2천만원
안전·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시설보수 등 폭넓게 지원해
![[횡성=뉴시스] 강원 횡성군청 표지석.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6/10/NISI20240610_0001571395_web.jpg?rnd=20240610090528)
[횡성=뉴시스] 강원 횡성군청 표지석.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지역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은 횡성군 지역 소재 공동주택이다. 시설유지보수 비용, 보안등 전기요금, 온라인 투표 비용을 지원한다.
사업별 대상은 ▲시설유지보수 비용의 경우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보안등 전기요금은 사용승인을 받은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비용은 사용승인을 받은 의무관리 공동주택 등이다.
시설유지보수 지원 항목은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 ▲단지 내 도로 유지·보수 ▲건축 보수공사 등이다. 사업별 최대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보안등 전기요금과 온라인 투표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신청은 내달 20일까지다. 희망 단지는 횡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후 허가민원과 공동주택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횡성군은 신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현장 확인 및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봉근 횡성군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노후한 공동주택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