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순창군, 국민팜 엑스포서 '귀농귀촌 우수지자체상' 수상

등록 2026.06.22 15:1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순창=뉴시스] '2026년 국민팜 엑스포'에서 귀농귀촌 우수지자체상을 받은 순창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순창군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순창=뉴시스] '2026년 국민팜 엑스포'에서 귀농귀촌 우수지자체상을 받은 순창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순창군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순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순창군은 '올해 국민팜 엑스포'에서 귀농귀촌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박람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귀농·귀촌 활성화와 지역 정착지원 정책, 도시민 유치 전략 등에 대한 공유의 장이었다.

군은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역의 정착 환경과 맞춤형 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상담 중심의 현장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지역 유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사정착비 지원 ▲소득 기반 조성 ▲주거환경 개선 ▲맞춤형 멘토링 ▲생활 정보 제공 등 초기 정착부터 안정적인 지역 안착까지 연결되는 순창군만의 단계별 지원체계를 소개했다.

또 단순한 인구 유입을 넘어 도시민이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농지·주택 정보 제공, 지역 생활환경 안내, 청년 귀농 사례 공유 등 현장 체감형 상담을 강화해 도시민 유치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

귀농·귀촌을 지역 활력 회복과 인구정책의 핵심 전략으로 추진해 온 군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지자체상을 받았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정착 지원과 생활 여건 개선, 지역 맞춤형 정책을 지속 확대해 귀농·귀촌인이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은 순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