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조리과학고, 공간재구조화 2028년 완료…165억 투입
![[안동=뉴시스] 경북조리과학고 공간재구조화 설계 당선작.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8584_web.jpg?rnd=20260624094758)
[안동=뉴시스] 경북조리과학고 공간재구조화 설계 당선작.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경북조리과학고(문경시)에 대한 공간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한다.
24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28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165억원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5061㎡ 규모로 진행된다.
교육청은 최근 이 학교의 공간재구조화 설계 공모를 진행해 ㈜제이디에스종합건축사사무소 박관수 대표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조리 실습실과 이론실 등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기능별 공간을 학생들의 이동 동선과 학습 흐름에 맞춰 유기적으로 배치하고, 이를 라운지와 공용공간 등과 입체적으로 연결해 학습과 소통, 협업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공간으로 계획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회는 "부지의 단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야외 스탠드와 음악실, 도서실을 연계한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한 점이 돋보였다"며 "개축되는 교사동과 기존 실습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공간 활용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도 우수하게 평가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