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국제학술대회 참가
![[대전=뉴시스] 건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관계자들 기념촬영. (사진=건양사이버대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9263_web.jpg?rnd=20260624163137)
[대전=뉴시스] 건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관계자들 기념촬영. (사진=건양사이버대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건양사이버대학교는 휴먼서비스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이진경 주임교수와 대학원생 3명이 일본에서 열린 '2026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INK)-일본 니가타현립대 공동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층적 학습자 시대의 한국언어문화와 교육: 디아스포라와 K-컬처의 변화와 진보'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이진경 주임교수는 '한국어 교원을 위한 한국어 통번역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발표, 실효성 있는 전문 인력 양성 교육과정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이 교수는 "교수와 대학원생이 함께 연구 성과를 나누고 국제 학술 현장을 경험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연구기관과 교류를 확대, 학생들의 글로벌 연구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