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 선전매체, 한미 군사 공조에 핵위협…"尹, 간 부었나"

등록 2022.05.19 09:41:18수정 2022.05.19 11:01: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과거 보수 정권 때보다 더한 파국 예고"

尹에 "대통령 벙거지 쓰고 간덩이 부어"

"동족 대결 기도 실행 단계"…위협 높여

[평택=뉴시스] 김종택기자 = 지난 9일 경기 평택 주한미공군 오산기지에서 F-16 전투기가 착륙하고 있다. 2022.05.09. jtk@newsis.com

[평택=뉴시스] 김종택기자 = 지난 9일 경기 평택 주한미공군 오산기지에서 F-16 전투기가 착륙하고 있다. 2022.05.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북한 선전매체가 한미 군사 공조를 비난하면서 "우리 공화국은 명실상부한 핵보유국"이라며 위협했다. 북한 도발이 임박한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우리 정부에 대한 선전매체 경로 비방, 위협 수위도 강화되는 모습이다.

19일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남조선(한국) 군부 호전광들이 외세와의 연합 군사훈련에 광분하고 있다"며 "새로 집권한 윤석열 패당의 호전적 정체를 여지없이 드러낸 대결 망동"이라고 밝혔다.

이어 "역대 남조선 통치배들치고 취임식을 전후로 이렇듯 광란적으로 북침 전쟁 연습 소동에 광분한 전례는 찾아보기 힘들다"며 "문제는 극악한 호전광, 대결광 무리인 윤석열 패당의 북침 전쟁 소동이 몰아올 후과"라고 지적했다.

또 한미 연합 공중훈련, 참수 작전, 핵시설 침투 훈련과 하반기 한미 연합 야외기동 훈련 재개 가능성을 거론하고 "이런 사실들은 향후 북남 관계와 조선반도(한반도) 정세가 과거 보수 정권 때보다 더한 파국 상태로 치닫게 될 것을 예고한다"고 했다.

아울러 "윤석열 패당이 미국과 연합 군사훈련에 광분하는 것은 우리의 군사적 강세 앞에 구겨진 체면을 세우고 남조선 내 만연한 안보 불안을 잠재우며 친미 사대와 동족 대결에서 살 구멍을 찾아보려는 흉심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미국의 총알받이, 식민지 고용군인 남조선군 실체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며 거기에 눈썹 하나 까딱할 우리 군대가 아니다"며 "군사의 군자도 모르는 윤석열이 대통령 벙거지를 쓰더니 간덩이가 어지간히 불어난 모양"이라고 비방했다.

그러면서 북한을 핵보유국이라고 지칭하면서 "미국 꼭두각시에 불과한 남조선군 따위가 가소롭게 놀아대며 조선반도 정세 불안정을 야기하니 부나비 신세를 자처하는 얼간망둥이 짓"이라고 비난했다.

선전매체 통일의메아리도 한미 군사 공조를 지적하면서 "공화국 눈치를 보던 남조선 군부 호전광들이 보수 정권이 들어서기 바쁘게 노골적으로 미국과 야합해 북침 전쟁 연습을 벌려 놓고 특수 부대 침투와 대북 선제타격을 떠들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2022.05.19.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2022.05.19. [email protected]

또 "대선 후보 시절부터 선제타격, 주적 같은 망언으로 경악을 자아낸 윤석열의 동족 대결 기도가 벌써 그 실행 단계에 들어갔다는 것"이라며 "핵보유국인 우리 공화국 전략적 지위와 대세 흐름도 판별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미국의 방패막이, 전쟁 대포밥으로 나서서 자멸을 재촉하는 어리석은 처사"라며 "집권 시작부터 대결에 미쳐 날뛰다가는 이명박, 박근혜처럼 비참한 운명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비방했다.

통일의메아리는 리진성 사회과학원 실장 명의 게시물에서 우리 정부 국정과제 속 대북정책 부분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느 것 하나 온전한 이성을 갖고는 봐주기 곤란한 것들 뿐"이라고 평했다.

이어 "결론적으로 이번 국정 과제에 밝혀진 대북정책은 대북 압박, 대북 강경 기도의 공언으로서 미국을 등에 업고 우리와 기어코 대결해 보려는 집권 세력의 흉심을 여과 없이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세계적 핵보유국을 상대로 선제타격 망발을 늘어놔 국제사회를 경악시키고 우리 인민 분노를 하늘 끝에 닿게 하더니 이젠 온갖 대결 각본을 아예 문서화해 흔들어 대며 설레발친다"고 비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