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경기)소식]방세환 시장, 해빙기 대비 현장 안전 점검 등

등록 2023.03.21 15:49: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경기)=뉴시스] 방세환 광주시장이 21일 해빙기 대비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경기)=뉴시스] 방세환 광주시장이 21일 해빙기 대비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경기)=뉴시스]신정훈 기자 =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1일 해빙기 수해복구 및 건설 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위험지역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달 15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건설 현장 등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해빙기 대비 안전 점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는 점검기간 동안 급경사지 126개소, 산사태 취약지역 26개소, 절토 사면 3개소 등 총 199개소에 대해 집중 안전점검 및 사고 예방 홍보 등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방 시장은 검복리 산사태 수해복구 현장, 아이파크 아파트 건설공사장, 물류창고 건설 현장을 방문해 공사 현황을 청취하고 공사장 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등 위해요소를 세심히 살폈다.

[광주(경기)=뉴시스]광주시가 21일 제16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경기)=뉴시스]광주시가 21일 제16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시, 제16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광주시가 21일 ‘제16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10가지 암 예방 수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국가 암 검진 안내와 예방수칙을 홍보하며 보건소 사거리에서 시작해 경안 전통시장까지 거리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사망률 1위인 암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6대 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검진 대상 여부 조회 및 검진 기관 찾기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보건소는 이 밖에도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연속적 지원으로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아암 환자, 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대상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시, 개발사업 준공 후 지목변경 미이행토지에 대한 시민 불편 해소

광주시는 올해 말까지 지적공부 정리가 되지 않은 토지를 대상으로 지적공부 정리를 추진해 지목과 토지이용 현황이 일치되도록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 내 각종 개발사업 준공 후 지목변경을 미이행해 통행 방해로 인해 주민 피해를 유발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이번 조사를 통해 효율적인 토지 관리와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사 대상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건축허가(신고) 및 각종 인·허가 준공은 됐으나 토지 및 건축물의 사용승인에 따른 지목변경, 합병정리가 안된 토지 등도 포함된다.

지적공부 정리 대상으로 조사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소유자에게 신청 절차를 이행토록 신청서가 통지되며 신청서가 접수되면 지적공부를 신속히 정리할 계획이다. 또 관할 등기 관서에 등기촉탁을 의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