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과 다문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5~7일

[파주=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오는 5~7일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를 개최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후원한다.
'다양성과 다문화'를 주제로 주한대사관과 문화원, 도서관, 출판사, 지역서점, 파주맘카페, 파주청소년재단, 파주경찰서,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등이 참여한다.
개막식은 5일 오후 2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 지혜의숲2에서 열린다.
국악기를 라이브로 연주하는 '오감만족 국악 뮤지컬' 축하공연으로 막이 오른다.
무대 행사로 ▲판소리인형극, 노래극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책잔치스테이지’ ▲작가와 만나며 강연을 듣고 주제에 대해 학습하는 ‘어린이인문학당’ ▲요들밴드, 재즈밴드, 오라키리나 밴드 등의 버스킹 공연이 마련됐다.
▲세계문화 체험전 ▲마법천자문 테마존 ▲다양숲 도서관(독서 및 체험) ▲방정환 '어린이' 창간 100주년 기념 전시 ▲나눔장터 등의 프로그램도 상시 진행된다.
또 ▲다양한 유관 단체와 협업해 주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더불어 체험존’ ▲48개 출판사가 참여하는 ‘북마켓’ ▲도서관, 출판사, 지역 서점 각자의 공간에서 이뤄지는 ‘오픈하우스’가 준비돼 있다.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제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홈페이지(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