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네이버-IBK기업은행, 중소상공인 사업 지원 교육 참여자 접수

등록 2021.09.29 16:32: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온라인 교육·전문가 코칭·컨설팅으로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와 IBK기업은행이 중소상공인(SME)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스토어를 처음 개설하는 SME나 온라인 마케팅으로 사업을 더 활성화시키고 싶어하는 SME를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 및 매출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 전문가 코칭 및 1:1 컨설팅으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교육은 내달 18일부터 6주간 진행되며, 온라인 진출을 원하는 SME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및 관리 ▲초보 판매자를 위한 네이버 지원 프로그램 활용법 ▲소상공인 금융상품 활용 및 관리 노하우 ▲소상공인이 꼭 알아야 할 세무·절세·노무 상식 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교육참가자들은 SME에 최적화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의 온라인 플랫폼 실무 교육 커리큘럼뿐 아니라, 기업은행 사내 담당자가 직접 강의하는 전문성 있는 기초 금융 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의 우수 교육 참여자 50명에게는 코칭 및 컨설팅 과정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페셜 Q&A 라이브 코칭에서는 브랜딩·세무/노무·고객응대·금융분야의 전문가들과 실시간 Q&A를 진행한다. 또 검색광고나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직접 진단받을 수 있는 1:1 온라인 컨설팅 과정도 준비했다.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내달 15일까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홈페이지(링크),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 앱 'i-ONE뱅크(기업)', 'i-ONE소상공인'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과 코칭 및 컨설팅 과정을 모두 이수한 사업자에게는 기업은행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우수 사업자 10명에게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비즈머니 10만 포인트, 브랜드 로고 제작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는 46만 스마트스토어와 250만 지역 사업자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사업 단계별 사업자에게 필요한 맞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노하우와 데이터가 축적돼 있다"며 "온라인 사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와 필수 금융 관리 팁 등 온라인 사업 매출 향상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로 체계적인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SME의 온라인 창업 성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 스쿨을 개교하고, 금융권 및 학계 등 외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 생태계의 외연을 확장해 가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플랫폼 창업가들을 위한 국민대 최고위과정도 시작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