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영 상담

DGB대구은행 수성동 디플렉스 별관 *재판매 및 DB 금지
25일 DGB대구은행에 따르면 식품,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 정보제공과 우수 식품, 외식업체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가 주관하며 제10회 대구 커피 &카페박람회가 동시 개최된다.
음식 전시관 및 시식관, 무대 행사, 음식경연대회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며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음식산업 관련자들을 위한 경영 및 금융 상담을 위해 4일간 부스 운영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 업체는 물론, 관람객 모두 자유롭게 상담을 실시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 및 유관기관 활용 자금 조달 방안, 마케팅 자문, 상권분석 등의 종합적인 경영 상담을 통해 실질적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 개소했으며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금융 지원, 경영컨설팅,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업체 홍보 지원을 위한 유튜브 공모전, SNS마케팅 지원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하는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지정 사업을 위한 업체 발굴 및 선정 등 다방면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경영상담 및 경영애로에 대한 자문이 필요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은 센터 방문(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310 DGB대구은행 본점 별관 D-PLEX 1층) 및 전화 상담(053-740-2843)이 가능하다. 컨설턴트들이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올해 개소했다"며 "지역 대표 금융기관의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상공인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