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AI가 장병 질병진단…딥노이드, 군거점병원 10곳에 설치[중기소식]

등록 2022.12.29 16:08: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딥노이드 'AI진단서비스'. (사진=딥노이드 제공) 2022.12.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딥노이드 'AI진단서비스'. (사진=딥노이드 제공) 2022.1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9일 중소기업계 소식.

▲의료 AI(인공지능) 기업 딥노이드는 국군의무사령부와 함께 군병원간 의료영상 공유와 인공지능 판독보조서비스를 개발 및 군 거점 병원 10개소 구축을 완료했다. 의무사령부에 게이트웨이 서버를 설치해 타 병원 의료영상 데이터를 신속히 조회해 군장병들의 진료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었다. 영상 판독이 어려운 사단의무대에서도 AI진단보조서비스를 통해 환자 질병을 조기 진단할 수 있다.

▲시니어 헬스케어 스타트업 바이엘은 브라보 시니어케어 스토어를 운영하고 복지용구를 비롯한 다양한 시니어 헬스케어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브라보 시니어케어 스토어는 제품 안내와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했다. 또 브라보 시니어케어를 통해 요양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들에게 복지용구 큐레이션을 진행해 정부가 지원하는 연간 160만원 구매 한도 내에서 건강상태에 따라 가장 필요한 복지용구를 추천한다.

▲가스센서 토탈솔루션 기업 센코는 평택시 스마트 환경관리센터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2023년 5월말까지다. 총 사업비 10억원 규모다. 이 사업은 미세먼지 센서를 포함한 IoT(사물인터넷) 기반 환경 센서 구축, 빅데이터 등 기반의 대기환경 통합 시스템 구축, 스마트 환경관리센터 구축 등으로 이뤄져 있다.

▲카셰어링 플랫폼 피플카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인천공항 출발 1만원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3월28일까지 피플카 앱에서 진행된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프리존(피플카 차량을 대여하는 곳)에서 리턴프리를 이용하는 누구나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턴프리 할인 쿠폰은 피플카 앱내 쿠폰팩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올해 취업을 준비한 신입 구직자 중 절반 이상은 개인이 보유한 스펙에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가 올해 취준 생활을 경험한 신입 구직자 5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용 시장 스펙 상향 평준화 체감도 조사 결과다. 응답자 중 10명 중 9명 이상은 취업 성공을 위한 스펙 기준이 상향 평준화됐다고 응답했다. 유형 전반에 걸쳐 보유 스펙에 대한 만족도는 낮았다. 응답자 중 61.5%는 100점 만점 기준 40점 이하라고 답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올해 관심이 뜨거웠던 브랜드·상권·키워드를 종합 분석해 '2022년 마이프차 어워즈'를 공개했다. 이들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공한 올해까지의 정보공개서를 토대로 성장성, 안정성,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올해의 브랜드로는 교촌치킨,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 도미노피자가 선정됐다.

▲비상교육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은 학습한 내용을 기록하고 소통하는 겨울방학 온리원 챌린지를 연다. 내년 1월2일부터 2월19일까지다. 온리원 챌린지는 매주 1회씩 제시된 학습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온리원은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초등학생과 중학생 각각 1명을 선정해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전기차 충전에너지 플랫폼 기업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은 '2023년도 환경부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의 사업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4년 연속 환경부 전기차 충전기 보급사업자로 선정된 KEVIT은 전국 공동주택과 사업장 등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웨인힐스)는 자사 AI 기술로 탄소 감축에 나서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 이들은 자사의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AI로 은행, 보험사, 출판사 등 대기업과 협력해 불필요한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이를 디지털 전환하겠다는 방침이다.

▲홈서비스 로봇 기업 에브리봇은 한국이스라엘산업연구개발재단이 주관하는 '한국-이스라엘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 에브리봇은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의 첫번째 지원 분야인 로봇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내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총 사업비 800만 달러 규모의 공동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글로벌 워크 OS '스윗'을 서비스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는 한진정보통신과 기업문화와 직원생산성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진정보통신은 스윗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내에 스윗을 도입하고 공식 리셀러로서 고객사에 스윗의 판매와 공동 마케팅, 대외 사업 체계를 함께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은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리한 레스토랑 이용을 돕기 위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들은 문화권별 글로벌 손님에게 최적화된 예약 서비스 번역, 해외 관광객 대상의 홍보와 마케팅, 외국인 관광객의 식당 이용 현황 빅데이터 공동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한다.

▲헤어브랜드 보다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헤어스타일러 부문에서 한국과 중국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와 중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이 각 산업군의 한국 브랜드 중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골라 직접 투표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나노는 19억원 규모의 5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만기 전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나노는 지난해 6월29일 발행한 전환사채 중 16억원에 대해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했다. 취득 후 소각 절차를 밟아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하거나 재매각을 통해 회사 재정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조기상환청구에 따라 취득한 2억8000만원에 대한 사채권도 소각할 계획이다. 최대주주인 나노 신동우 대표도 5회차 전환사채에 대해 콜옵션을 행사했다. 취득물량은 18만3992주로 2억원 규모다. 단가는 1087원이다. 신 대표는 향후 주식으로 전환해 추가 지분율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심사 기반 커뮤니티 '문토' 올해 쌓인 앱 내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취향 리포트'를 공개했다. 문토 앱에서 올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등산, 맛집 투어, 카페, 전시, 팝업 등으로 나타났다.

▲소리샵은 일본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파이널'의 헤드폰 'D8000 프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판 모델로 전 세계 200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특히 메탈 프레임은 무광 블랙 색상이다. 이 제품은 에어 필름 댐핑 기술이 적용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