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KOTRA 해외지사화 지원 및 국내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화성=뉴시스] 화성시청 전경
[화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화성시는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및 글로벌 진출 기반 지원을 위해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및 국내 전시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규모는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13개 업체, 국내 전시회 지원사업 30개 업체이다.
신청자격은 화성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인 중소기업이다.
KOTRA 해외지사화사업은 수출인력 및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출 및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지사를 기업의 현지 지사처럼 활용하고 해외네트워크 및 수출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상세 지원내용으로는 시장조사, 물류통관, 거래선 관리, 현지 유통망 입점, 인허가 취득, 현지법인 설립 등이 있다.
KOTRA 해외지사화사업 선정기업으로 선정되면 6개월~1년 동안 참가비의 70%, 최대 2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 국내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전시(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기업이 자율적으로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 전시회 및 지역특화 전시회 등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전시회 참가비용의 60~100%를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올해 개최된 전시회의 경우 공고일 전에 참가했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이 외에도 해외시장개척단,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등 관내기업의 수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고, 접수 및 사업에 대한 문의는 기업지원과 성장지원팀(031-5189-2872)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