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서 정약용문화제 14일 개막…국궁 체험 등 풍성

제37회 정약용문회제 안내. (사진=남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의 대표 문화행사인 제37회 정약용문화제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정약용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다산가경(茶山佳景), 사람을 잇다’로, 정약용 선생의 고향인 남양주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끼며 다산 정신을 계승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헌화·헌다례, 회혼례 재현, 문예대회, 어린이골든벨, 정약용뮤지컬, 역사체험연극, 해배길퍼레이드, 다례체험 등으로, 자녀를 데리고 방문하기 좋은 교육 프로그램들이 상당수 포함됐다.
또 한복패션쇼와 시립합창단 공연, 다산춤꾼페스티벌, 취타대 행렬, 차 시음행사, 국궁 체험, 버스킹 공연, 피크닉존, 폴리마켓, 여유당 야행 등 연령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행사는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어린이골든벨과 다례체험, ‘하피첩 for you’ 등은 행사 홈페이지(http://37thinkj.or.kr)를 통해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문화에술과 정약용팀(031-590-88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