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부산교육청, 입학 축하 책 선물 챌린지 성료 등

등록 2024.04.16 09:56: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한 달간 부산지역 학생, 교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학 축하 책 선물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주목받은 '아침체인지' 사업에 이은 부산발 인성교육 2탄 '독서체인지'의 하나로 진행된 것으로, 총 1021명이 참여해 '입학 선물은 책으로 주고 받아요!'란 내용이 담긴 사진, 동영상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며 공유했다.

◇남부교육지원청, 학교 관리자 연수 운영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올 5월까지 총 9차례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58곳, 중학교 37곳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찾아가는 학교 관리자 연수'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 지정 시범교육지원청 운영 2년 차를 맞아 교감을 대상으로 열리는 초·중학교 자율장학협의회와 연계해 운영한다. 위기 학생 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학교 관리자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서다.

교육지원청은 위기 학생을 지원할 관리자의 역할을 구체화하고, 학교 여건을 고려한 학생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연수를 운영할 방침이다.

◇동래교육지원청, 동래향교 인성 테마기행 프로그램 운영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22일까지 동래향교에서 관내 5개 초등학교 5·6학년 700여 명을 대상으로 '동래향교 인성 테마기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 부산시 기념물로 지정된 지역 문화·역사 유산인 동래향교에서  '실천 예절 지도사'의 전문 교육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한복 바르게 입는 법, 올바른 배례법, 서당 체험, 다도 체험, 떡메치기 등에 참여한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메타버스 활용 수업 나눔 발표회 개최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8일 오후 3시30분 교육연구정부원 강당에서 부산지역 유·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동서대 이준석 교수의 '메타버스와 애니메이션'이란 주제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교단지원자료로 개발된 '바로 꺼내쓰는 메타버스 템플릿 수업' 활용 방법을 온샘초 김병찬 교사가 설명한다.

또 지난해 11월 열린 메타버스 활용 교원 경진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부산해사고 천종영 교사와 동평초 박윤효 교사가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발표한다.

◇시민도서관,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 개최

부산 시민도서관은 오는 25일 오후 3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부산시민 550명을 대상으로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오프닝 공연과 원북 올해의 책 선포식을 하며, 2부에서는 원북 선정도서 작가 4인이 나와 축하 공연과 토크가 결합된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도 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 로비에서 원북 후보도서 100권 전시, 힐링 정원 포토존, 올해의 책 출판사 홍보 부스 등도 운영한다.

원북원부산 올해의 책은 어린이 부문 김탄리 작가의 '나를 찾아 줘!', 청소년 부문 추정경 작가의 '열다섯에 곰이라니', 일반 부문 김준용·이상배 작가의 '세탁비는 이야기로 받습니다, 산복빨래방'이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