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종이 많이 쓰는 피지녀, 알고 보니 지루성피부염?

간단한 지루성 피부염 자가진단 목록은 다음과 같다.
- 다른 사람에 비해 피지분비가 왕성하다. -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에 기름기가 많다. - 세수 후에 얼굴이 당기는 느낌이 든다. - 눈썹이나 코 주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다.
◇피지분비·각질·가려움증 심하면 지루성 피부염 가능성
위와 같은 증상은 지루성 피부염 초기에 나타나는 것들이고, 증상이 심해지면 각질이 붉어지고 가려워지며, 여드름과 유사한 뾰루지나 염증 같은 것들이 생겨나게 된다. 또한 얼굴과 두피에 열감을 느끼게 되는 것도 지루성 피부염의 특징이다.
이에 대해 고운결한의원 목동점 김정현 원장은 “지루성 피부염을 계속 방치하면 증상은 더욱 심각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심한 경우, 비늘 같은 각질, 진물 등을 동반하고 결막 충혈이 생기기도 하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난치성 피부질환들이 그러하듯 지루성 피부염의 발병 원인은 명확하지 않다. 다만 면역계가 교란되었기 때문에 과다한 피지 분비가 이루어져 증상이 발현된다는 것은 확실하다. 비록 피지 분비는 비정상적으로 과다해도 피부 내부적으로는 수분이 부족해 건조함을 느끼므로 적당한 보습제와 한방 천연 연고를 사용해야 한다.
◇보습제·한방 천연 연고로 빠른 증상 개선
고운결 한의원에서는 고운결피부과학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백결초크림, 천연 한방연고인 백결고, 한방 발효효소 워터 스프레이를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활용하므로 보다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외용치료 외에도 내복약, 교정치료, Skinex 치료 등을 병행하므로 치료 시작 초기부터 가려움증, 안면 홍조 등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 또한 고운결 지루성 피부염 치료의 특징이다.
고운결한의원 목동점 김정현 원장은 “지루성 피부염을 단순한 여드름이나 비듬으로 생각해 치료를 받지 않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뒤늦게 찾아오는 환자들을 많이 본다.”며 “피부질환은 눈에 보이는 증상만으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 함부로 자가 진단을 내리거나 연고 등을 오남용 하지 말고 하루 빨리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