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상품 특집]시원한 여름 '초간단 칵테일' 레시피 인기

얼음물과 탄산음료, 맥주 한 캔으로는 풀리지 않는 갈증에 여름의 색을 닮은 다양한 컬러로 대표되는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컬러 오브 스피릿(Color of Spirits)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스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남미의 열정, 쿠바에서 날아온 오리지널 모히또
어니스트 해밍웨이가 즐겨 마셨다는 모히또(Mojito)는 럼을 베이스로 민트와 신선한 라임이 어우러져 무더위 속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대표적인 여름 칵테일이다. '007 어나더데이'에서 제임스 본드가 서핑을 즐기며 해변을 걸어나오는 섹시한 본드걸을 유혹하기 위해 건네는 술이다.
롱글라스에 설탕 2티스푼과 민트잎 6~7장, 라임 반개를 넣어 부드럽게 으깬 후 하바나 클럽 30㎖와 얼음을 넣고 탄산수를 잔 가득 부으면 보기만해도 시원한 모히또가 완성된다.
모히또에 가장 많이 쓰이는 럼은 쿠바의 수도이자 캐리비안 지역 최대의 항구도시 '하바나(La Havana)'의 지명을 딴 하바나 클럽으로, 쿠바 정부의 공식 인증서가 붙어있는 쿠바 대표 럼이자 최고 품질의 쿠바산 사탕수수를 사용하여 특유의 감미로운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헤밍웨이의 중후한 문학적 사색이든, 제임슨 본드가 되어 난공불락 그녀를 유혹하기 위함이든, 시원한 바닷가가 연상되는 모히또 한잔이면 무더위에 지친 일상도 특별한 순간으로 바뀔 것이다.
◇멕시코의 열정을 담은 청량한 칵테일
데킬라는 소금과 함께 샷으로만 마신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자. 멕시코의 해발 2100m 고원지대에서 자라는 블루 아가베로만 만들어진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는 멕시코 전통의 타호나 공법을 통해 아가베 특유의 풍미가 살아 있는 원액을 숙성시켜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자랑하며, 다양한 칵테일로 즐기기에 더 없이 좋다.
이러한 올메카와 여름 대표 과일 포도, 상큼한 라임이 만난 '올메카 스매싱 그레이프'는 올메카 특유의 풍미를 간직하면서도 입안에서 씹히는 포도의 맛과 상큼한 라임주스, 그리고 잔 가득 담긴 소다가 선사하는 시원한 청량감은 데킬라의 독한 맛이 부담스러웠던 이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Jar) 글라스에 포도를 넣어 가볍게 으깬 뒤 올메카와 라임 주스, 시럽을 넣고 충분히 저은 후 잘게 부순 얼음과 소다를 가득 채우고 포도장식을 하면 보랏빛 도는 시원한 칵테일 '올메카 스매싱 그레이프'가 완성된다.
데킬라의 뜨거움만이 남자답다 느끼는 친구들과의 모임, 반전 매력 가득한 '올메카 스매싱 그레이프' 한 잔이면 강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남자다움임을 알릴 수 있을 것이다.
◇캘리포니아 해변에서의 달콤함을 선물
친구들과 함께 찾은 바닷가 뜨거운 백사장에서의 서핑과 물놀이 후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칵테일을 찾는다면 상쾌하고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럼의 부드러운 조화가 인상적인 말리부와 달콤한 파인애플 주스가 만난 말리부 파인애플 피처가 제격이다.
말리부 파인애플 피처는 커다란 피처에 얼음을 채운 뒤, 말리부와 파인애플 주스를 1대 3의 비율로 가득 따라 저은 후 파인애플 조각과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면 여럿이 즐기기 좋은 피처 칵테일이 완성된다.
바베이도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럼에 코코넛과 당분을 첨가해 만들어진 말리부는 대체 불가능한 전 세계 유일의 코코넛 럼 리큐르로, 다양한 칵테일의 베이스로 쓰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맛의 소다와도 어울리는 조화로움을 자랑한다.
미리 만들어 아이스박스에서 차갑게 식혀 놓은 말리부 파인애플 피처와 함께라면 지금 앉아있는 자리가 캘리포니아 최고급 휴양지 '말리부 비치'로 느껴질 것이다.
◇휴양지에서 영화 속 주인공처럼
더위를 피해 휴가를 떠난 이들을 위해 부산과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칵테일을 소개한다.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 오킴스 바에서는 오킴스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해운대 바닷가의 풍경을 형상화한 앱솔루트 칵테일 '해운대 시걸(Haeundae Seagull)'을 선보인다. 남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적당한 알코올에 달콤함이 가미된 이 칵테일은 7월부터 만날 수 있다.
제주 롯데호텔의 해운 카페와 풍차 라운지에서는 오는 6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컬러 오브 스피릿 칵테일 6종과 트로피컬 칵테일 4종을 만날 수 있다. 해당 기간 투숙객에게는 한라봉, 애플망고, 레드키위, 오미자 등 제주의 특성과 특산물을 살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제주 켄싱턴 호텔에서는 오리지널 모히또를 만날 수 있다. 6월22일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되는 하바나 클럽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수영장에 위치한 하바나 클럽 전용 바를 통해 하바나 클럽 모히또가 무제한 제공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