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수원포럼' 강연 등
경기 수원시는 31일 오후 4시30분 수원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음식쾌락은 어떻게 탄생하였나’를 주제로 제88회 수원포럼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최근 tvN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황씨는 음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풀어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황씨는 강연에서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 음식물을 먹는 동물적 영역을 벗어나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수준’까지 욕구를 확장한 인간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할 예정이다.
그는 이날 수원포럼에서 ‘오묘한 음식쾌락의 세계’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흥미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고품격 교육문화 도시’ 조성을 목표로 2010년 7월부터 매달 사회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포럼을 열고 있다.
◇ 광교청소년수련관 '재미가 있는 상상데이' 운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광교청소년수련관은 11월4일 청소년프로그램 체험부스 ‘재미가 있는 상상데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매번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는 ‘재미가 있는 상상데이’는 올 8월 여름을 주제로 운영된 데에 이어 11월에는 요리를 주제로 운영된다. 가래떡 구이 만들기, 초코퐁듀 만들기, 과일청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체험부스들로 구성돼 있어 가족,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11월4일(토) 오후 1시~오후 5시까지 광교청소년수련관 2층 상상카페에서 진행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