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시교육청, 새단장 남천초 개축 준공식 등
부산시교육청은 100년 전통의 수영구 남천초등학교가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 학교 강당에서 새 단장 개축 준공식을 개최한다.
남천초 개축공사는 약 210억원의 예산을 들여 2015년 5월 착공했으며, 이 공사를 통해 연면적 1만2497㎡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새단장했다.
이 학교는 초등학교 31학급 730여 명과 단설유치원 6학급 140여 명을 수용할 수 있고, 식당과 다목적 강당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1917년 사설 남천강습소로 개소한 남천초는 지금까지 2만2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진로융합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이 운영하는 놀이마루는 오는 16일 오후 부산진구 놀이마루 전시장과 소극장에서 올해 운영한 문화예술·진로융합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고등학생들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성과발표회는 '놀이마루에서 자란 특별한 아이들의 쇼'(놀자별쇼2)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상영,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중 전시와 상영은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전시 작품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특기적성 계발을 위한 '움' 프로그램의 성과물인 무대디자인, 환경미술, 의상디자인, 쿠키스타일링 등 80여점과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한 '틈' 프로그램의 성과물인 미술심화 동아리, 의상디자인 동아리, 애니메이션 동아리 학생들의 창작 작품 80여 점이다. 더불어 놀이마루 프로그램 활동 사진 100여 점도 전시된다.
상영은 영화제작 동아리의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창작 동아리의 스톱모션, 1인 미디어 동아리의 다큐멘터리 등 모두 10편이 마련된다. 더불어 공연은 이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소극장에서 중·고등학생 134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다.
◇동래교육지원청, 진로교육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18일 오후 3시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시티 대회의실에서 '2017학년도 진로교육지원센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교육청·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지원체제 구축'을 주제로 동래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진로전담교사와 학부모, 금정·동래·연제구청 관계자, 대학·사회적기업 관계자 등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워크숍은 사회적기업 쓰리디 플러스 김성휘 대표의 진로체험처 우수사례 발표와 줌교육개발원 김현주 원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 동래자유학기제진로교육지원센터와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가 나와 올해 운영 실적도 안내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