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시설물 유지관리 가이드북' 배포

교육시설관리센터는 종전 시설관리 관련 매뉴얼이 단순 지식전달·법령나열식으로 제작돼 학교현장에서 활용률이 저조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새롭게 제작했다.
가이드북은 학교현장에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자료 중심으로 제작했으며, 특히 학교현장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사례를 담아 공종별로 구분해 기술한 점이 특징이다.
또 그동안의 시설물 유지 관련 사고 사례를 분석해 화재·감전사고 등 학교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과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방안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비닐계타일 클리닝 후 왁싱, 목재면 오일스테인 도장 등 시설물의 적절한 유지·관리방법을 안내해 시설물의 내구연한을 증대시킴으로써 불필요한 행정낭비를 미연에 방지하고, 교육재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제작된 '학교시설물 유지관리 가이드북'은 관내 유·초·중·고 162교에 배포하고, 기관 홈페이지 및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 내 자료실에 게재해 25개 교육지원청과 공유할 예정이다.
신숙현 교육장은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시행에 발맞춰 시설물 유지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