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한국경영학회, 지역경제 발전 도모한다
지역경제와 중소기업 부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10일 광주상공회의소에서 광주상의와 한국경영학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의 기업가 정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사진 왼쪽부터 박종철 한국경영학회 상임이사, 정진철 한국경영학회 광주전라지회장, 한상만 한국경영학회 회장, 최종만 광주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채화석 광주상공회의소 전무이사, 이후형 광주상공회의소 기획조사본부장 (사진=광주상의 제공) 2022.05.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가 한국경영학회와 지역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광주상의는 10일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의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고 발굴하기 위해 한국경영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상생 협력방안 추진을 통해 기업과 지역 경제 전반의 성장·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경영과 관련된 학문적·실무적 연구와 정보·지식 등의 교류를 비롯해 기업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포럼 개최 등을 통해 최신 정보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신기업가 정신 함양과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 기업들이 산적한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고민과 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양 기관이 각자가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기업은 물론 우리 지역이 글로벌 선진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한상만 한국경영학회 회장은 "광주 지역경제 발전과 기업가 정신고취를 위해 산업계와 학계가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한국경영학회가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