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시, 올해 전기굴착기 6대 구매 보조금 지원 등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전기굴착기 구매보조금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2023년 전기굴착기 민간보급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9일부터 신청을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전기굴착기 지원 규모는 총 6대이다. 구매신청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울산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울산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기업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1인(사업체)당 신청 대수에는 제한이 없다.
구매보조금은 최대 2,000만 원으로 전기굴착기 차종(총 9개)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 방법은 구매자가 자동차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작·수입사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간담회
울산시는 24일 오후 4시 30분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시·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자체 청년정책 참여자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에게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의 필요성 및 주안점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맡고 있는 울산연구원이 이날 참석한 청년위원을 대상으로 ‘집단 심층면접’을 진행해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지자체별 ‘2023년도 청년정책 주요사업’도 공유한다.
‘울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의 기본방향과 추진 목표를 수립하는 5년 단위의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