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디노 "첫 솔로 믹스테이프 '웨이트', 또 하나의 시작"
![[서울=뉴시스] 그룹 세븐틴 디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3/11/27/NISI20231127_0001421981_web.jpg?rnd=20231127102531)
[서울=뉴시스] 그룹 세븐틴 디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1.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세븐틴' 디노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디노는 27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웨이트(Wait)'를 발표한다.
'웨이트'는 디노의 담백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재즈(Jazz)와 글리치(Glitch)가 적절히 섞인 하이브리드 장르다. 피아노, 일렉트릭 신스 등 다양한 사운드가 곡 전반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직설적인 가사는 주제를 명확히 드러낸다. 디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아래는 디노의 일문일답.
-드디어 첫 믹스테이프를 발표하게 됐어요.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
"아주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솔로 곡을 낼 수 있어 정말 기뻐요. 첫 믹스테이프를 준비하는 과정 하나부터 열까지 재밌었습니다. 또 하나의 꿈을 이룬 기분입니다."
-'웨이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저만의 강직함이 포인트입니다. 부드러움과 단단함이 공존하는, 오묘한 매력이 가득 담긴 곡이에요."
-'웨이트'의 감상포인트는?
"저만의 목소리 톤과 캐릭터가 감상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듣고 보지 못했던 저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리려고 많이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했는데, 어떤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밝고 장난기 많은 평소의 디노가 아닌, 진중하고 확신에 찬 모습과 강인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준비하는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세븐틴 멤버 12명이 모두 응원하러 와주었습니다. 정말 사랑받는 기분이었고, 다시 한번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웨이트'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또 하나의 시작."
-마지막으로 전 세계 캐럿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가 나오는데요. 이처럼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은 모두 캐럿 여러분 덕분이에요. 정말 고마워요.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도 솔로 디노의 모습 많이 기대해 주세요. 언제나 저의 존재의 이유는 캐럿입니다. 사랑합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