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현장 사원·대리급에 안전관리 교육 실시
현장소속 사원·대리급 필수 수강
![[서울=뉴시스] DL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현장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장비 안전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대상자를 상대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이미지=DL건설 제공)](https://img1.newsis.com/2023/11/29/NISI20231129_0001424192_web.jpg?rnd=20231129110700)
[서울=뉴시스] DL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현장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장비 안전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대상자를 상대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이미지=DL건설 제공)
이번 교육은 상대적으로 노하우가 부족할 수 있는 주니어급 직원에게 건설장비 안전관리 기준을 확립시켜 선제적 장비 관리가 가능토록 하고, 이를 통해 재해 예방을 달성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소속 사원·대리급 전 직원은 필수로 수강해야 한다. 본사 기술직 사원·대리급 직원도 희망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며, 이날까지 양일간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건설장비의 분류 ▲건설장비 및 유해·위험 기계의 작업 전 사전조사 작업계획서 작성방법 ▲유해·위험 기계의 안전인증 및 안전검사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상의 주요 건설장비 관련 법령 ▲건설장비별 특성·사고사례·안전대책 등으로 구성됐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안전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강화 및 관련 지식 습득을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