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지역형 프랜차이즈 연구 시동
‘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방안 연구’ 전략연구과제 추진
안종혁 의원 “세계시장 경쟁력 있는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연구”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지역형 프랜차이즈산업 연구모임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5/19/NISI20240519_0001553179_web.jpg?rnd=20240519063340)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지역형 프랜차이즈산업 연구모임 *재판매 및 DB 금지
도의회는 대표인 안종혁 의원(천안3·국민의힘)을 비롯해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 유력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 전문가 등 총 17명으로 ‘충남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연구과제 수행에 돌입했다.
19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구모임은 충남도의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을 위한 기초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과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지원방안 모색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최근 첫 모임을 가진 연구모임은 충남연구원을 통해 추진 중인 ‘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방안 연구’ 전략연구과제에 대해 토론하고 충남형 프랜차이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논의했다.
안종혁 의원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이 필요하다”며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충남의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분석 및 지원 방안을 연구하여, 브랜드 정착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관련 조례를 내실 있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추후 진행될 연구모임이 두 지자체간 협력 연구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