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국 인터비즈' 성료… 바이오 분야 연사 초청
동국대 주최 바이오·메디컬 스타트업 축제

동국인터비즈 행사 중 세미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4 동국 인터비즈는 지난 3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됐다.
바이오·메디컬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200여명의 바이오·메디컬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국대는 참가자들이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협력 가능성을 탐색했다고 전했다.
행사에서는 ▲바이오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 및 패널 토크 ▲사전 매칭을 통한 전문가 일대일 창업 상담 ▲기업 포스터 전시 및 기술 소개서 배포 ▲대학 보유 핵심 기술 소개 및 주제별 발표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창업 상담회에서는 '투자·IR' '정부지원사업' '세무·회계' 'IP&기술거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특히 세미나 및 패널 토크에서 김희준 스파크바이오랩 엑셀러레이터, 이재용 파인드어스 회계사, 박디도 FMC인베스트먼트 상무 등 바이오 분야의 저명한 연사들이 바이오 스타트업의 다양한 엑싯 방법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이번 제1회 동국 인터비즈 개최를 통해 바이오·메디컬 스타트업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창업기술원은 앞으로도 '동국 인터비즈'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바이오·메디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