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지난해 전국 최우수 활동기관 선정
오산시 3위, 의정부시 4위
![[수원=뉴시스] 10일 경기 광주시청 순암홀에서 열린 올해 1분기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회에서 홍승표 부의장, 태영호 평통 사무처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제공) 2025.03.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3/10/NISI20250310_0001787569_web.jpg?rnd=20250310152039)
[수원=뉴시스] 10일 경기 광주시청 순암홀에서 열린 올해 1분기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회에서 홍승표 부의장, 태영호 평통 사무처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제공) 2025.03.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민주평화통일 경기지역회의가 지난해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자문회의 활동과 홍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는 10일 경기 광주시청 순암홀에서 홍승표 부의장, 태영호 평통 사무처장, 방세환 광주시장,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이상원 민주평통 광주시 협의회장 등 31개 시·군 협의회장, 김희선 경기지역회의 여성위원장 등 분과 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번째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경기지역회의는 평통사무처가 선정한 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과 홍보 활동 전국 최우수 기관 감사패를 받았다. 이와 함께 오산시 협의회가 3위, 의정부시 협의회가 4위를 차지하는 등 전국 5개 우수 기관 중 경기도에서 3개 기관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기지역회의는 지난해 북한 이탈주민 노래경연대회와 통일의 메아리 공연,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경기지역대회, 북한 이탈주민 멘토링 결연과 합동결혼식, DMZ 통일 걷기대회, 중국지역회의와의 자매결연, 평화통일 포럼 등을 개최하고 지역회의 활동을 홍보해 도민들이 민주평통 활동을 이해하고 동참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산시 협의회는 시민과 함께 하는 평화통일 음악회, 청소년 통일시대 시민 교실 토크 콘서트, 북한 이탈주민과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등을, 의정부시 협의회는 북한 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강화도 역사문화 탐방과 김치 나눔 행사 등을 추진하고 홍보해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달 '따뜻한 이웃사촌 탈북민 멘토링' 멘토 멘티 워크숍, 다음달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5월 제2회 북한 이탈주민 노래경연대회와 경기 평화통일 포럼,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 6월 청년통일 가족 이야기, 7월 북한 이탈주민의 날 기념행사 등 상반기 활동계획을 확정했다.
홍승표 부의장은 "올 한해도 2600여 자문위원들과 함께 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활동을 추진하고 홍보해 도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영호 처장도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와 시·군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도 경기지역회의를 중심으로 31개 시·군 협의회가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