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생 모집 등

양주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교육은 시민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6명으로 신청 자격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만 40세 이상부터 만 65세 이하 구직자이다.
다만 직장 4대 보험 가입자 및 개인 사업자 또는 타 국·도비 지원 취업프로그램 참여자는 제외된다.
신청자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교육생은 관내 '덕계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5월7일부터 7월5일까지 44일 동안 총 320시간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 수료 후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연계 일자리 상담 등의 지원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여 양주시일자리센터(양주시청 내 양주고용복지+센터 1층)를 방문하면 된다.
◇양주시, 한의약 접목한 비만관리 프로그램 추진
경기 양주시가 한의약과 근력·유산소 운동을 결합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는 5월20일부터 운영되는 '한의약과 함께하는 비만탈출 운동교실'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표준 체지방률을 초과한 성인(남성 20%·여성 28% 이상)을 대상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체성분 분석(InBody)을 통해 체지방률 기준을 충족하면 최종 확정된다. 2기 과정은 5월20일부터 7월2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비만탈출 운동교실'은 지역 내 비만 인구의 건강관리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순환운동기구 5종을 활용한 근력운동, 트레드밀 및 실내자전거를 이용한 유산소운동, 덤벨·세라밴드·스텝박스를 이용한 실전 운동교육 등 가정에서도 실천 가능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2기부터는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의약 이론 및 실습이 포함돼,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통의학 기반의 건강관리법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 양주시청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증진과 동부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